HOME LOGIN SITEMAP ENGLISH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탐색 건너뛰기 링크HOME > 교육과정안내 > 교육목표
교육목표
교육목표
우리대학의 교육목표는 WHO의 Five Star doctor(1996), 영국 GMC의 Tomorrow's doctor(1998) 등에서 제시되는 바 21세기의 새로운 의사상과 역할, 임무, 책임감을 숙고하여 (1) 의사로서의 전문가적 성품과 소양 (2) 일차 진료와 연구 능력 (3) 평생 교육과 자기 계발 능력 (4) 지역 사회와 의료에 대한 기여 등 네 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 되었으며, 8대 졸업성과 달성을 위해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교육목표에 대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의사로서 필요한 바른 윤리, 인간성, 태도를 갖춘다."
일차 진료를 수행할 수 있는 유능한 의료인의 양성과 함께 졸업생들이 의료인으로서 바른 윤리, 인간성, 태도를 갖추고 환자 및 사회의 구성원들과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우선 되는 우리 대학의 첫 번째 교육목표이다.
인하대학 교육이념 인격도야
WHO Five Star Doctor Care provider, Communicator로서의 의사
졸업성과 ○ 바른 윤리, 인간성, 태도
○ 의사소통 능력
교육과정 의료윤리학, 환자-의사-사회(PPS)
"일차 진료 수행에 필요한 충분한 지식 및 술기를 갖추며, 창의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 자질을 갖춘다."
졸업생들이 환자를 진료할 의사로서의 탁월한 지식과 술기 역량을 갖출 뿐 아니라 미래의 생명과학자로서 연구에 대한 자질과 창의적 연구 수행 역량을 갖도록 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두 번째 교육목표이다.
인하대학 교육이념 사회봉사, 진리탐구
WHO Five Star Doctor Care provider, Decision maker, Manager, Community leader로서의 의사
졸업성과 ○ 일차 진료 지식 및 술기
○ 창의적 연구 수행 자질
교육과정 기초-임상 수직 통합 교과목
임상의학입문(ICM)
임상술기교육(Clinical Skill Lab)
핵심 및 선택 임상실습
선택의학과정
특성화 선택실습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하는 의학지식을 능동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능력을 갖춘다."
발전하는 의학의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고 활용하기 위해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평생 학습과 자기 계발을 끊임없이 할 수 있는 의사로 교육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세 번째 교육목표이다.
인하대학 교육이념 진리탐구
WHO Five Star Doctor Manager,Community leader로서의 의사
졸업성과 ○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 평생 학습과 자기 개발 능력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문제바탕학습(PBL)
임상실습 포트폴리오/자기성찰일지
특성화 선택실습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의료 환경의 변화 및 국제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춘다."
졸업생들이 건강 관리자로서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의료 환경과 정치, 사회, 경제 각 분야에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세계화 국제화의 틀 속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네 번째 교육목표이다.
인하대학 교육이념 사회봉사
WHO Five Star Doctor Community leader로서의 의사
졸업성과 지역사회 봉사
새 의료 환경과 국제화 시대의 리더십
교육 개편 및 실행 국제화 프로페셔널리즘, 의학영어 과정, 모의국제회의 특성화 선택실습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 의학전문대학원 60주년기념관 Tel : 032-860-9801~7, Fax : 032-885-8302
Copyright 2008.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inhamed@in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