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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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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교육위원회 조직도
의학교육 관련 위원회 조직도 (2012~2014)
의학교육 관련 위원회 조직도
1. 의학 교육기획 TFT
전체 교육과정의 조정과 장기적인 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교육학적 방법 연구, 신 교육방법 도입 및 기획에 실무적 역할과 책임을 담당한다.
1) 의학전문대학원 교육과정 조정, 보완, 개선, 개편
2) 교육방법의 연구, 개발, 기획, 도입
3) 해외교류, 대외교류 및 학생 선택의학실습 지원
4) 기타 의학전문대학원 교육 관련 조정 및 기획
2. 기본의학 평가위원회(예과교육 준비 위원회)
기초의학 교과목의 교육목표와 평가의 조정과 기준을 마련하여 기초의학 교육의 활성화, 체계화,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역할과 책임을 담당한다.
1) 기초의학 교과목 교육 과정의 교육 목표 및 평가 방법 개선
2) 기초의학 교과목 교육 과정의 조정과 개선
3) 국가시행 기초의학 평가고시 시행 (2014년)에 대한 준비
3. 임상술기 교육위원회
ICM(Introduction to Clinical Medicine) 교과과정, 임상 술기 교육의 교육 목표 개발, 학습 모듈 개발, 교육과정 조정, 평가를 체계화 하고 아울러 국가술기고사에 체계적인 대비에 관한 역할과 책임을 담당한다.
1) 술기교육 교육과정의 교육 목표 및 평가 방법 개선
2) 술기교육 교육과정의 조정과 개선
3) 술기교육 학습모듈개발
4) 임상술기센터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5) 국가 술기고사 준비
4. PBL 위원회
PBL(Problem-based learning) 교육의 교육목표 개발, 학습 모듈개발, 교과과정 조정, 평 가를 체계화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역할과 책임을 담당한다.
1) PBL 교과과정의 교육 목표 및 평가 방법 개선
2) PBL 교과과정의 조정과 개선
3) PBL 교육 학습 모듈개발
4) PBL tutor 선정과 PBL실 운영
5. PPS 위원회
PPS(Patient-Physician-Society) 교과과정 및 인문사회의학 교육 전반의 교육목표 개발, 학습 커리큘럼 개발, 평가를 체계화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역할과 책임을 담당한다.
1) 인문사회의학 교과과정의 교육 목표 및 평가 방법 개선
2) 인문사회의학 교과과정의 조정과 개선
3) 인문사회의학 교육의 학습방법 개발
6. E-learning 위원회
교육과정의 웹기반 교육교재의 개발을 촉진하고 강의, 성적, 평가 관리의 전산화 추진을 도 모하는데 역할과 책임이 있다.
1) 웹기반 교육 개발 연구
2) 강의, 성적, 평가 관리의 전산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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