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SITEMAP ENGLISH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임상의학교실
내과학 외과학 산부인과학 소아청소년과학
정형외과학 신경외과학 흉부외과학 성형외과학
안과학 이비인후과학 피부과학 비뇨기과학
정신건강의학 신경과학 마취통증의학 영상의학
방사선종양학 진단검사의학 치과학 가정의학과
응급의학 핵의학 재활의학  
 
외과학(Department of Surgery )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 교실은 교수, 전문의, 전공의로 구성되어 있고 외과계의 중추적인 진료과로서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모든 질환에 있어서 전문적이고도 체계화된 교육과 연구 및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 교육에 있어 소화기 및 유방 내분비 통합 강의, 대학원 외과학 강의 등을 개설하고 있고, 특히 의과대학 4학년의 외과학 실습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있어 외과적 치료 과정을 경험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주 최신 저널 발표, 증례 토의, 강의, 방사선 집담회 및 분과 집담회를 통해 전공의의 교육에 도 힘쓰고 있고, 연구 면에서도 우수한 논문이 매년 유명 학술지에 등재되고 있고,각종 임상 및 기초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악성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질환 별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세부전공에 따라 상부위장관, 대장항문, 간·담도·췌장, 소아, 혈관·이식, 두경부 및 유방·내분비외과 등의 세부분과를 담당하는 전문의료진을 구성하여 축적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특성화된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소 침습수술이 전세계적인 추세가 되는 현실에 부응하여 위, 대장, 간·담도·췌장, 부신, 비장 및 소아외과 분야에서 복강경 수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고, 혈관외과 분야에서도 중재적 방사선시술과 협력하여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유방암, 갑상선암 등 여성암의 최적의 치료를 위해 한 장소에서 당일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한 여성암 센터의 중심으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고, 곧 개설될 비만 센터에서도 고도 비만 환자 수술 등을 담당하여 외과의 역할이 중요할 것이다.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으로 숙련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외과학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 의학전문대학원 60주년기념관 Tel : 032-860-9801~7, Fax : 032-885-8302
Copyright 2008.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inhamed@in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