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SITEMAP ENGLISH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임상의학교실
내과학 외과학 산부인과학 소아청소년과학
정형외과학 신경외과학 흉부외과학 성형외과학
안과학 이비인후과학 피부과학 비뇨기과학
정신건강의학 신경과학 마취통증의학 영상의학
방사선종양학 진단검사의학 치과학 가정의학과
응급의학 핵의학 재활의학  
 
외과학(Department of Surgery )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 교실은 교수, 전문의, 전공의로 구성되어 있고 외과계의 중추적인 진료과로서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모든 질환에 있어서 전문적이고도 체계화된 교육과 연구 및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 교육에 있어 소화기 및 유방 내분비 통합 강의, 대학원 외과학 강의 등을 개설하고 있고, 특히 의과대학 4학년의 외과학 실습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있어 외과적 치료 과정을 경험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주 최신 저널 발표, 증례 토의, 강의, 방사선 집담회 및 분과 집담회를 통해 전공의의 교육에 도 힘쓰고 있고, 연구 면에서도 우수한 논문이 매년 유명 학술지에 등재되고 있고,각종 임상 및 기초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악성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질환 별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세부전공에 따라 상부위장관, 대장항문, 간·담도·췌장, 소아, 혈관·이식, 두경부 및 유방·내분비외과 등의 세부분과를 담당하는 전문의료진을 구성하여 축적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특성화된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소 침습수술이 전세계적인 추세가 되는 현실에 부응하여 위, 대장, 간·담도·췌장, 부신, 비장 및 소아외과 분야에서 복강경 수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고, 혈관외과 분야에서도 중재적 방사선시술과 협력하여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유방암, 갑상선암 등 여성암의 최적의 치료를 위해 한 장소에서 당일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한 여성암 센터의 중심으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고, 곧 개설될 비만 센터에서도 고도 비만 환자 수술 등을 담당하여 외과의 역할이 중요할 것이다.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으로 숙련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외과학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 의학전문대학원 60주년기념관 Tel : 032-860-9801~7, Fax : 032-885-8302
Copyright 2008.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inhamed@in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