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의대 교육과정의 기본 원칙
인하의대의 교육과정은
세 가지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원칙 : 인하의대가 추구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과정
의과대학 교육목적과 목표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올바른 의사, 실력 있는 의사, 진취적인 의사, 사회적 역량을 갖춘 의사이다.
이에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태도, 지식, 술기(ASK : Attitude, Skill, Knowledge)를 고르게 함양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에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태도, 지식, 술기(ASK : Attitude, Skill, Knowledge)를 고르게 함양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 원칙 : 졸업성과에 도달하기 위한 교육과정
의과대학의 교육과정은 학생이 졸업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교육과정이다.
세 번째 원칙 : SPICE 모델에 따른 교육과정
의과대학 교육과정은 큰 틀에서 SPICE 모델에 따라 학생중심(student-centered), 문제바탕(problem-based), 통합적(integrated), 체계적(systemic), 지역기반(community-based), 선택적(elective)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